본문 바로가기
두발로/두 바퀴로 가는 세상

국토종주 (충주~여주)

by seetop 2017. 4. 17.

일자 : 2017.04.15(토)

종주 구간 : 충주 탄금대 - 충주댐 인증센터 - 비내섬 인증센터 - 강천보 인증센터 - 여주역

거리 : 80.45km / 596.43km (상풍교-안동댐 구간 포함)

이동 : 집(06:30) - [자차] - 충주(10:15~10:45) - [잔차] - 강천보(16:30) - [잔차] - 여주역(17:20) - [전철] - 이천역 - [잔차] - 이천시외버스저류장(18:15~18:40) - [버스] - 충주(20:20) - (차량) - 집(03:00)


 작년에 이어 두번째 찾은 충주 세계 무술 공원. 여기에 승용차를 주차하고, 출발하기 전에 한 컷


탄금대 인증센터는 무술공원 안에 있다고 해도 되겠다.


헐~~ 210km 남았다 


충주댐 인증센터

여기서 자전거를 타고 남진하는 외국인 두 분을 만났다. 수안보 가는 길을 가르쳐주고(물론, 영어로  ^^)

부산에서 여기까지 몇일 걸렸냐고 물어오길래, 6일째, 연속하지 않고 끊어서 이동 중이라고 했다. 


점심은 올갱이 해장국으로.....

너무 뜨겁다 


비내섬 인증센터

비내섬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한 유명한 장소라고 한다. 

무심결에 지나칠 뻔 했다. 오른쪽에 비내섬 캠핑장이 나타나서 잔차를 세우고 지도를 검색하니 지나쳤다. 100여m를 후진하여 인증 컷을 찍었다. 북진방향에서 볼 때 인증센터는 무언가에 가려서 보이지 않았다.


 

 어찌어찌 가다보니 강원도까지 왔다. 행정구역은, 강원도 원주시 부론면....

조금 진행하면 던지기 낚시를 즐기는 경치 좋은 곳이 나타는데, 섬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자전거를 타면서 사진을 찍는 것이 불편해서...자주 사진을 찍지 못한 게 못내 아쉽다.

사진을 찍으려면 자전거를 세우고. 장갑을 벗고..... 이래저래 절차가 조금은 복잡하다...


 안내판 맞은편에 위치한, 강원도를 알리는 표지석


강천보.... 오늘의 목표지점....

원래는 여주보까지 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검토를 하였는데, 동선을 보면 여기까지가 적당하다.

북진방향으로 여주보를 못가서 탈출 해야 하기 때문에... 


 

강천보에는 나들이 나온 가족들이 많고, 자전거를 빌려타는 시설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여기서 아라뱃길까지 147km란다....  그래도 3/4은 왔다.


경남 촌 사람이 자전거를 가지고 전철을 탈 줄이야.... 

전철을 타고 이천으로 간다.


이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충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린다. 


오늘의 충주 여주 구간

다음 구간은 여주부터..... 여주까지는, 고속버스로 서울로 가서, 거기서 전철을 타고 여주까지 가는 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