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친구/짧은 글 긴 생각

재능을 발견하는 법

by seetop 2021. 3. 27.
재능을 발견하는 법---

1.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의 아버지는 양복점을 하셨다. 이후 그 양복점을 아들에게 물려준다. 다다시는 물려받은 양복점을 자신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 했다. 그러자 직원 6~7인 중 한명만 남기고 다 그만두었다. 그런데 이후 매출이 상승했다. 그때 그는 자신이 경영에 재능이 있음을 발견했다고 한다. 이후 사업가로 나서게 된다.

2. 예전에 한 기사를 읽었다. 한국에 시집온 한 캄보디아 여성 이야기였다. 한국에 시집와서 농사짓다가, 우연히 한국인 남편을 따라 동네 당구장에 갔다. 그런데 거기서 재능을 발견했다. 이후 세계랭킹 3위가 되었다. 그녀의 실력은 4구로 환산하면 1000정도란다.

3. 예전에 탤런트 이시영이 국가대표를 뽑는 복싱 선수권대회에서 준우승을 했다. 영화에서 복싱하는 장면이 있기에 그 씬을 찍으려 가볍게 복싱을 배우게 되었는데, 복싱을 배운지 단 2년만에 그녀는 이러한 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1년만에 아마추어 챔피언이 되었다. 복싱을 배우기 전에는 자신도 이런 재능이 있을지 꿈에도 몰랐다고 했다.

4. 재능을 발견하는 2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자신의 재능이나 강점을 파악해주는 좋은 멘토나 동료, 스승, 선배, 상사를 만나는 것이다. 자신이 보지 못하지만 자신 속에 감추인 재능이나 강점을 파악해주는 사람을 만날때 그의 인생은 바뀔 수 있다. 예전에 야구왕 이대호가 야구를 시작하게된 계기를 들은 적이 있다. 재미있게도 이미 야구선수로 활약했었던 추신수가 우연히 그와 같은 반이었는데 그가 자신을 보고 야구를 잘할 것 같다고 하면서 야구를 하기를 권하였다는 것이다. 추신수는 이대호 스스로도 알지 못한 그 재능을 발견해주었고 그를 통해 우리는 이대호라는 또 하나의 스타를 만나게 된 것이다.

5. 또 하나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다. 조엘 고틀러는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배워라.
자신에 대해 많이 알면 알수록 자신이 정말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라는 말을 했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다보면 자신이 재능이 있는 분야를 발견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6. 젊은 직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있다. "저희에게 주고싶은 가장 큰 조언은 무엇인가요?" 그때마다 저는 이렇게 답한다. "다양한 것을 시도 해보세요"

7. 지금 하는 일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별 성과가 없다면 그 일에만 매달려 있지 말고 다른 다양한 시도를 해보라. 다양한 것을 배워보라. 혹 아는가? 자신도 모르는 엄청난 재능이 혹 미술에 있는지, 피아노에 있는지, 연극에 있는지, 협상에 있는지, 마케팅에 있는지, 아니면 권투에 있는지 뒤늦게라도 깨닫게 될지....

8.참고로 미국의 국민화가로 유명한 모지스는 76세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러므로 지금이 가장 빠른 때이다.

출처 : 신수정님의 페이스북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2779354698949095&id=1000062377574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