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친구/긴 글 짧은 생각

시간관리의 기술

by seetop 2010. 2. 24.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팀장 워크북 시리즈-09 / 시간관리의 기술 / 하버드 비즈니스 프레스 / 이상욱 / 한스미디어 / 2008 09 29 / 116/ 214g / 2010.02.01

 

 

직장생활을 오래 하면서 가장 힘든 한가지가 시간관리에 대한 부분이다. 책뿐만 아니라 많은 책에서 말한다. 시간관리의 첫번째 단계는 사용하는 시간을 분석하는 것이라고……. 그리고 시간 사용계획을 짜서, 계획과 실적을 비교해는 것이 두번째단계이며, 세번째는 그러한 일들 필요한 일들과 위임하는 것이 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살펴서 위임할 것은 위임하라고 한다. 그게 말이 쉽지 직접 해보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지난번에 어렵게 구한 프랭클린 다이어리를 올해는 활용해서 계획적인 시간활용을 해보리라 마음 먹고 있지만, 솔직히 자신이 없다. 그러나 이런 저런 시도를 해봄으로써 내게 조금이라도 맞는 습관을 찾아낼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

'책친구 > 긴 글 짧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서 작성의 기술   (0) 2010.03.22
팀 관리의 기술   (0) 2010.02.25
회의의 기술  (0) 2010.02.18
고백  (0) 2010.02.18
실전 원가 반으로 줄이는 법  (0) 2010.0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