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친구/긴 글 짧은 생각

문서 작성의 기술

by seetop 2010. 3. 22.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팀장 워크북 시리즈-01 / 서 작성의 기술  / 하버드 비즈니스 프레스 / 이상욱 / 한스미디어 / 2008 09 29 / 108/ 202g / 2010.02.05

 

 

모든 조직에서 빠질 없는 것이 문서다. 메일도 문서라고 있고, 의사결정을 얻어내기 위한 도구와 증거로 사용되는 품의서, 보고서 등도 문서다. 그러므로 문서는 조직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문서 작성의 원칙 번째가 문서를 받아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이다. 문서를 받아보는 사람이 상대방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문서는 말하고 싶은 내용을 적는 것이 아니라, 문서를 받아 보는 사람이 무엇을 해줘야 하는가를 적어야 한다. 사람이 의사결정을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책친구 > 긴 글 짧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드백의 기술  (0) 2010.03.27
로드  (0) 2010.03.22
팀 관리의 기술   (0) 2010.02.25
시간관리의 기술  (0) 2010.02.24
회의의 기술  (0) 2010.02.18

댓글